• 초등수학학습비법

개정 초등 수학 교과는 크게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의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교육과정에 비해 학습량이 줄었으나 수학이라는 과목의 특성상 앞선 단계를 제대로 학습하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다음 단계에서의 학습에 어려움이 가중된다. 때문에 영역별로 부족한 부분들을 파악하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나아가 진정한 수학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는 꼼꼼하고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밀턴학원은 변화되는 교육과정에 맞춰 개정된 교과서의 내용을 철저히 분석하고 파악하여, 쉬운 문제에서부터 최상위 수준의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수학을 단순 계산의 반복과정이 아니라 기초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한다.

1초등학교 4학년
저학년에서 배운 기초개념을 토대로 본격적인 연산이 시작되는 학년이자 중학교에서 많이 다루게 될 비와 비례식, 방정식과 같은 대수 연산의 기초를 학습하게 되는 학년이다. 따라서 밀턴학원은 저학년의 기초 연산이 제대로 학습되지 않았던 아이들도 꾸준한 연산 학습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 올바른 공부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여 수학교육의 첫 단추를 잘 꿰도록 지도하고 있다.
2초등학교 5학년
4학년에서 학습한 기초 내용을 토대로 중학교 수학의 기본이 되는 연산이 학습되는 시기이자 중학교 도형 단원들의 기본기를 학습하게 되는 시기이다. 실제로 중학생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도형 단원들에 있어 기본이 되는 개념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중·고등학교 도형 이해도 및 성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3초등학교 6학년
원기둥, 원뿔, 구 등의 겉넓이, 부피 측정과 비례식을 이용한 문제의 응용은 중학교뿐만 아니라 특히 고등학교 수학까지 이어지는 가장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 연계 단원들이다. 따라서 해당 개념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과 더불어 초등과정에서부터 고등과정까지 수학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연계성을 파악하고 있는 전문가를 통한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창의적인 문제 해결의 길

  •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837번길 5 금호프라자 4층, 6층 Tel : 032-431-9107

    Copyright(c) MILTAN INSTITUTE. All right Reserved.